후기

삼성전자 그랑데AI 올인원 건조기+세탁기 세트 사용후기

종이놀이세상 2021. 5. 5. 15:42
반응형

삼성전자 그랑데AI 올인원 건조기16KG + 세탁기24KG 패키지세트
(DV16T9720SE+WF24T9500KE)
이사오면서 세탁기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기회를 놓치고, 5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세탁기를 새로 구입하였다.
건조기도 같이 있음 좋을 꺼 같아서 세트로 구입.
이것저것 고민해보다가 최종적으로 삼성 그랑데 AI 올인원 건조기 세탁기 세트로 결정했다~
일단 베란다가 너무 좁아서 세탁기만 베란다에 놓고, 건조기는 따로 부엌쪽 다용도실 공간에 두었다.
드럼 세탁기는 처음 써봄 ㅎㅎㅎ 지금까지 통돌이만 씀(긴세월)
핸드폰에 어플깔아서 세탁기 작동 과정 다 스캔 가능하고, 다 끝나면
끝났다고 알람 와서 너무 좋음.ㅜㅜ 일하면서도 어느 정도 되었나 확인할 수 있는 게 이렇게 편한지 몰랐었다.
베란다에 두고 문닫으니, 소음은 거의 없고, 다만 세탁시간이 예전보다 훨~~~~씬 오래걸리긴 한다.
드럼이 원래 그렇다고 하니,, 그건 뭐 ..


비오는 날은 흐린날 버전이라고, 행굼을 한번더 추가해준다던지,
미세먼지 많은 날은 또 다른 버전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알아서 날씨 따라 추천해주니까 도움이 된다.

건조기는 기숙사에서 써본 이후로 처음 써보는데,
이건 정말 신세계ㅜ,ㅜ
특히 빨래 건조할 곳이 마땅치 않은 집 같은 경우엔 필수로 있어야 할듯하다.
집이 넓은데도 불구하고, 베란다를 다 터서.ㅜㅜ 빨래를 거실이나 안방에 널어야하니..너무너무 싫었는데,
신랑이 알아서 건조기 세트로 알아봐서 ㅎㅎ 다행이다.
특히 비오는 날은.ㅜㅜ 눅눅하고 빨래도 안마르고 냄새나고 그랬는데,
건조기 들인 후로는 맘놓고 빨래함 ㅋㅋㅋ
그리고 빨래 너는 것도 일이라,, 그 과정이 없어지고, 다 말라서 나오니까 오늘 빨아서 오늘입기 가능 ㅋㅋ
게다가 이불털기 기능도 탑재😍
계단식 아파트는 이불 터는 곳이 마땅치 않은데,,
요 건조기는 이불을 털 수 있다✨✨🎉✨🎉
집에 있는 극세사 이불 죄다 넣어서 털음 ㅎㅎㅎㅎ
먼지망에 가득가득 담긴 먼지들 보고 깜놀 ㅎㅎㅎㅎㅎㅎ
건조기 안은 요렇게 생겼다. 세탁기랑 비슷함.
아 그리고 내부에 안움직이고 말려주는 고정대 같은 것도 있는데,
깜박하고 사진을 못찍었다.
망가지기 쉬운 물건들 올려두고 건조기 돌리면 좋을 듯 하다.
(신발은 넣지 말라고 하심;; 본드가 녹아 떨어질 수도 있다고;)



요건 먼지망..
건조기 돌릴때마다 빼서 먼지 제거해줘야한다.
요게 좀 번거롭긴하지만,,쌓여있는 먼지 보면..수긍수긍..😮🤔

먼지망을 빼보면 이렇게 생겼다.
이중으로 되어 있어서, 안쪽 먼지 제거하고, 바깥쪽 내부도 한번 제거해야한다.
진공청소기로 하면 편리!!



그리고 건조기 한번 돌릴때 마다 빠진 수분(물)도 빼줘야한다.
원래 물빠지는 호스가 연결되어 있어서 그 쪽으로 빼면 되는데,
우린 건조기를 다용도실에 놔서 물 빠지는 곳이 없다.ㅡㅡ
그래서 한 번 돌릴때마다 수작업으로 빼서 물을 버려주고 있다.
설치 기사님 말씀으로는 두번까지는 괜찮긴한데, 이게 꽤나
무거워서, 한번 할때마다 물을 버려주는 게 좋다고 하셨다.
맞다..한번 빼서 들어보니..꽤 무겁;;;
그래서 쓸때마다 버려주고 있음.
요거 꽤 잘 만든 것 같음. 물이 마지막 한방울까지 다 빠진다 ㅎㅎ
깔끔하게 물 다 빼주고 다시 넣어두면 됨.




아..편해 편해 ㅋㅋㅋ 이제 식세기만 사면 ㅋㅋㅋㅋ되는 건가 ㅎ
요즘 빨래 스트레스가 없어짐..
대신 한번 빨래하는 날은 다 개서 넣어놓는 것까지 다 해야하니 일이 줄어든건지...아닌지...모르겠;;


내돈내산 세탁기 건조기세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