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가발, 옷 만들기

인형 가발 만들기

종이놀이세상 2020. 10. 5. 06:42
반응형

딸래미의 안나 인형 가발이 많이 엉켜있길래.. 다 뽑아내고 새로 가발을 만들어주었어요.

 헤어를 뽑는게 어려울 줄 알았는데,, 헤드를 빼고 목을 통해서 뽑아내니 좀더 수월하더라구요.

식모를 해줄까 하다가, 딸래미가 가발 여러개로 돌아가며 씌우고 놀고 싶어해서..가발을 만들기로 했네요.

돌모아서 구입한 고열사 스트링헤어로 만들었구요, 색은 딸래미가 골랐어요.

전에는 모헤어를 다듬어서 오공본드로 붙이는 형태만 해봤는데, 스트링헤어를 바로 붙이는 방법을 

처음 해봤는데..확실히 편하긴하더라구요.

근데 스타일링 하기엔 모헤어가 훨 좋긴해요..물 뭍이면 자기가 원하는데로 머리모양이 잘 잡혀요.

근데 고열사 스트링헤어는 열을 가해서 모양을 만들어줘야해서..ㅜ

긴머리는 그나마 괜찮은데,, 단발머리같은 경우...좀 애매하더라구요. 

암튼 과정 샷입니다.

 

헤어를 다 뽑아낸 상태입니다.

 

비닐랩으로 싸주세요.
요건 사람마다 다 쓰는게 다르던데,,이번엔 물티슈 말린걸로 한번 해봤어요.. 보통 가발캡은 스타킹, 거즈, 늘어나는 천 아무거나..다 가능해요.

 

목공풀로 헤어라인 부분에 맞춰서 칠해줘요.
전 물을 옆에다 두고 붓에 뭍여가면서 해요.
목공풀이 다 마르면 잘 잘라내고,
헤어라인을 따라서 잘 다듬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랩을 씌워주세요.
스트링헤어를 사용했어요. 적당히 잘라서 둥글게 붙여나가요. 우드락 본드로 붙였습니다.
요렇게 붙여나갔어요. 가르마를 중심으로 둥글게..
거의 다 붙였네요.
이정도 쯤에서 가르마 부분을 가위로 잘라줬어요.
가발을 벗겨내서 안쪽으로 헤어를 양쪽으로 2줄정도 붙여줬어요.
안쪽에 붙힌 헤어를 밖으로 잘 꺼내서 모양을 잡아주고 
미니 다리미로 고정해주었어요.
모양이 잘 고정되었으면 잘랐던 부분을 다시 우드락 본드로 붙여주세요.
안나의 새 가발이 완성되었네요.
여신처럼 따봤는데..요것도 예쁘네요^^

 

반응형